글페이지
공부하고 자기계발하는 긁적이는 공간

글페이지 - 챌린지

톰 인셀 - 기다림…
톰 인셀 - 기다림이 고통스러운 이유 : 종속의 효과
오늘은 누군가를 기다리는게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종속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인물 소개토마스 R. …
로버트 로젠탈 - …
로버트 로젠탈 - 피그말리온 효과 (Pygmalion effect) / 고래를 춤추게 하는 힘
피그말리온/ 로젠탈 효과(Rosenthal effect)라고 불리는 자기암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인…
빌프레도 파레토 -…
빌프레도 파레토 - 80대20 법칙 / 파레토의 원칙 (Pareto principle)
오늘은 우리가 잘아는 파레토의 법칙을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흔히 80:20 법칙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에밀 쿠에 자기암시…
에밀 쿠에 자기암시 / 플라시보 효과(Placebo effect) / 내가 너를 편히 해주게 하겠다.
이번 시간에는 플라시보 효과/위약 효과로 잘 알려진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인물 소개에밀 쿠에(1857~…
밴 베일른(Leig…
밴 베일른(Leigh Van Valen) 붉은여왕의 법칙 / 제자리에 있고 싶으면 죽어라 뛰어
안녕하세요. 멈출 수 없는 이야기를 해보고 싶습니다. 지금이 순간에도 글을 쓰는 나 자신에게 해당하고, 독자…
조 지라드 250명…
조 지라드 250명의 법칙 - 1명에게 신뢰를 주면 250명에게 신뢰를 받는다.
챌린지 카테고리 신규 콘텐츠를 도입해 보았습니다. 다름아닌 몇가지 법칙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우리는 필연적…
생각보다 빡센 원고만들기..
원고 만들기가 생각보다 빡세다. 이게 퀄리티 때문인데.. 저품질로 글올리다가 점점 나아질수있도록 …
새해가 되었다. 오늘도 열심히 글을 쓰진 못했다.
하루하루가 긴박하게 흘러가고 있다. 시간은 나를 기다려주지 않고, 흐른다. 언제까지 이런시간이 지속되어야…
위기의 크리스마스 이브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이다. 솔직히 분위기는 잘 모르겠다. 많은 어려움이 있는 시대에 살고있다. …
셀프 동기부여
셀프 동기부여 차원에서 브런치 작가를 목표로 유튜브 / 애드센스 / 애널리틱스 연구가가 되어보겠습니다.…
[D-3]챌린지가 실패되었다. 벌써 50일이 지났다. 다시 시작한다..
챌린지가 엉망이 되었다. 벌써 50일이 지났다. 다시 시작한다. 그렇지만 논건아니다.. 방향설정하고 …
[D-2]오늘은 페이지 정비를 하였다. - Project 1s30cx100
템플릿형 페이지 정비를 막바지 중이다. 멀티 운영이란 것이 쉬운일이 확실히 아니다. 트래픽 문제 보안 문…
[D-1]사이트 100개 개설 챌린지 - Project 1s30cx100
시대는 바야하로 웹의 시대입니다. 사이트 100개 개설하여 운영하는 챌린지 시작합니다. 쉬운일은 …
공부하고 자기계발하는 긁적이는 공간
글페이지 © glpag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